JAVA
190626 Switch 문 가위바위보
猫猫
2019. 6. 26. 15:33
반응형
package prj190626;
import java.util.*;
public class Switch_4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Math.random() 사용하기
int user, com;
System.out.print("가위(1) 바위(2) 보(3) 중 하나를 입력하세요 >>>>");
Scanner scan = new Scanner(System.in);
String tmp = scan.nextLine();
user = Integer.parseInt(tmp);
com = (int)(Math.random() *3) +1;
System.out.println("당신은 "+user +"입니다.");
System.out.println("컴은 "+com+"입니다");
switch(user-com) {
case 2: case -1: //사람이 보자기 컴이 가위, 사람이 가위 컴이 바위
System.out.println("졌");
break;
case 1: case -2: //사람이 바위 컴이 가위, 사람이 보자기 컴이 가위
System.out.println("이겼");
break;
case 0: // ㄹㅇ 비김
System.out.println("비겼");
break;
}
}
}
중요한것은
Math.random() 사용법
0.0과 1.0 사이의 double 값을 반환 하는데,
각 변에 10을 곱하면 1~10범위를 얻을 수 있따.
Math.random()*10 ->-0.0~10.0
(int)Math.random()*10 -> 0~10
여기에 1을 더하면
(int) (Math.random()*10) +1 -> 1~10 범위의 난수가 구해짐
1~10이 아니라 3을 곱하면 1~3까지의 난수 구함이 가능하다.
(int) (Math.random()*3) +1
주사위는 1~6 이니 *6을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