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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유니티에서 상단 메뉴에서 File-> New project 선택 새로운 프로젝트를 만든다. 

저장 경로는 편한 곳에. 지금은 어떤 패키지도 불러오지 않는다.(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셋업은 3D로. create를 하면 






짠 아무것도 없고 카메라와 그리드만 나타나게 된다. 

유니티 처음 설정이 아니지만 보기 편한 위치로 메뉴들의 탭 분리가 가능하다. 

(Scene, Game 분리와 console, Hierarchy, Project, Inspector)


기본 개체를 만들어 보자 




1.먼저 Project의 create에서 폴더를 생성한다. 

(Unity 설치 경로에 가게 되면 Asset이라는 폴더가 있는데 그 안에 아무것도 없다. 

한 프로젝트안에 만들어서 쌓아가는 셈)





2. 폴더명을 정하자

폴더명 변경은 윈도우 기본 f2버튼이나 이름 두 번 클릭으로 변경할 수 있다. 


3. Hierarchy에서 create를 누르거나 마우스 오른쪽 클릭으로 3D Object중 cube를 선택한다. 



큐브 등장


우측의 Inspector에 보면(카메라의) 현재 포지션이 x,y,z축으로 나타내져 있다.

rotation도 동일, scale은 현재 자신의 사이즈가 보인다. 


메뉴에서 왼쪽 상단에 보면 툴 바가 있는데 

각각 화면이동, 개체의 이동, 개체의 회전, 개체의 크기 조정(x,y,z),transform(크기, 회전,위치 조정)을 나타낸다

q,w,e,r,t 단축키로 선택 가능하다.


중앙의 툴바는 편집창이 아닌 실제 게임화면을 보여주는데 

ctrl+p로 실행이 가능하다.



기본적인 편집 창 화면 이동은 마우스 오른쪽 클릭 + w,a,s,d로 이동하며 오른쪽 클릭 후 화면 이동은 회전,  휠은 확대, 축소, 휠클릭은 화면이동, shift키+이동은 조금 더 빠르게 이동 가능하다. 


카메라를 내가 보는 시점으로 이동시키고 싶다면 카메라를 선택한 뒤 ctrl+shift+f를 누르면 

Gameobejct메뉴의 Align with view를 실행시켜 내가 보는 시점으로 개체가 이동한다. (모든 개체에 적용가능)


개체의 크기 조정은 툴바로도 가능하지만 더 세밀하게 조정하고 속성을 부여하기 위해서 Inspector를 적극 활용한다. 



구글에 들어가서 texture검색으로 wood나 metal texture 같은것을 검색한다. 

다운받은 이미지를 project창으로 드래그 & 드롭하면 import가 되면서 프로젝트 영역(Asset폴더)안에 들어오게 된다. 

이제 이 이미지를 드래그해서 화면상의 개체에 드래그 &드롭 하면 





화면과 같이 큐브에 이미지 material이 생기면서 이미지를 덧 씌우게 된다.






이런 텍스쳐로 입히는 것 말고 ctrl+9를 눌러 asset store로 이동하여 다른 유저들이 올려놓은 캐릭터, 스크립트, 환경 등을 검색하여 유료 혹은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에셋 스토어에서 받은 에셋들로 꾸며본 도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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